메뉴

전체기사

단독/사건사고

종합뉴스

지역뉴스

핫뉴스

인사/동정

라이프

연예가소식

오피니언

커뮤니티

뉴스메타TV

광명시, 보건복지부 주최‘2022년 통합사례관리사업 성과공유대회’장려상 수상
김상용 기자   |   2022-11-24 [19:33]

▲ 광명시는 24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주관한 ‘2022년 통합사례관리사업 성과공유대회’에서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 장려상을 수상했다


[뉴스메타=김상용 기자] 광명시는 24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주관한 ‘2022년 통합사례관리사업 성과공유대회’에서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공유대회는 ‘1인 위기가구 사례관리 실천 우수사례’를 주제로 전국 통합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광명시는 자살위험도가 높은 1인 청장년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사례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그동안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공공 및 민간 자원의 연계 등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광명시의 통합사례관리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이다.

장려상을 수상한 광명시 복지정책과 통합사례관리사는 “요즘 1인 청장년 가구 중에 정신적으로 고통을 겪는 가구가 많은데, 심리적 어려움을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주변에서 도움을 주고 지지체계를 만들어 준다면 그들에게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현장에서 일하며 항상 처음 가졌던 마음과 태도를 잃지 않으려 노력하고 나무가 아닌 숲을 보면서 접근하고 있다. 대상자에게 삶의 의지를 심어주고 함께 가는 파트너로서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것이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광명시 무한돌봄센터는 2022년 11월 현재 793건의 사례관리대상자를 관리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사각지대 발굴 및 한파를 대비하여 동절기 주거 취약계층 발굴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메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