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단독/사건사고

뉴스메타TV

종합뉴스

지역뉴스

핫뉴스

인사/동정

라이프

연예가소식

오피니언

커뮤니티

경산시, 시민 주거생활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민간전문가와 유기적인 협력관계 유지 및 공정·투명한 부동산거래 질서 확립
문정원 기자   |   2022-12-07 [18:25]

▲ 시민 주거생활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메타=문정원 기자] 경산시는 7일 시장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북지부 경산시지회(회장 이인석)와 경산시민 주거생활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불법 거래 행위 근절을 위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최근 금리 인상, 집값 하락으로 전세 사기 등 주거 불안에 직면함에 따라 전세 사기와 관련된 정보공유로 피해방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공인중개사 역량을 활용한 재능 기부와 양 기관의 전문역량을 활용한 시민주거 복지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 발굴 등 민간전문가와 행정전문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로 공정·투명한 부동산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시민 재산 보호와 주거생활 안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우리 시민의 정주 여건이 안정되어야 경산시도 발전할 수 있다. 오늘 협약으로 민간전문가와의 다양한 정보공유와 수집을 통하여 시민 주거생활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특히, 무등록 중개, 불법 부동산거래 등 불법 행위에 대하여 강력한 지도·단속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거래 시장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현재 경산시는 전세 사기 피해 예방 유의사항을 경산소식지, 홍보물 등을 통해 알려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 중이며, 향후 경산시홈페이지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에 앞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북지부 경산시지회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은 이웃돕기 성금 2백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고 기탁했다.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메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