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단독/사건사고

뉴스메타TV

종합뉴스

지역뉴스

핫뉴스

인사/동정

라이프

연예가소식

오피니언

커뮤니티

나주시, 옛 나주극장 공간 활용방안 좌담회 8일 개최
오후 7시 나주나빌레라문화센터서 ‘유휴공간 유사 사례 소개와 나주극장의 기능’ 주제로 22일 4차 좌담회 예정
박윤정 기자   |   2022-12-07 [16:51]

▲ 나주시, 옛 나주극장 공간 활용방안 좌담회 8일 개최


[뉴스메타=박윤정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는 오는 8일과 22일 오후 7시 나주나빌레라문화센터 소극장에서 ‘옛 나주극장 문화재생 3·4차 좌담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좌담회에서는 지난 7월과 9월 두 차례 좌담회 자리를 통해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토대로 옛 나주극장 공간 활용방안 계획을 수립·공유하는 자리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차시에는 나주극장 문화재생사업단 진영관 단장이 ‘유휴공간 유사 사례 소개와 나주극장의 기능’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탈바꿈 할 나주극장의 기능과 활용 방안을 설명한다.

22일 4차 좌담회에서는 진영관 단장이 ‘나주극장 공간 구성 및 배치, 활용 프로그램’을 소개할 계획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3~4차 좌담회는 옛 나주극장의 성공적인 문화재생사업을 위한 두 차례 열린 대화를 통해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토대로 운영 계획, 활용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며 “옛 나주극장이 우리 지역 특성에 맞게 주민이 향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나주시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재생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옛 나주극장을 ‘다시 나주극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역사·장소적 가치 복원을 통한 근대 문화·예술·생활 역사를 영사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옛 나주극장 문화재생사업 관련 문의는 나주극장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메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