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단독/사건사고

뉴스메타TV

종합뉴스

지역뉴스

핫뉴스

인사/동정

라이프

연예가소식

오피니언

커뮤니티

경남소방, 현장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의용소방대원 강의경연대회, 생활안전강사․심폐소생술 분야 열띤 경연 펼쳐
김성회 기자   |   2022-12-06 [15:54]

▲ 강의경연대회시상식


[뉴스메타=김성회 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구조‧생활안전 분야 조직역량 강화 워크숍’ 및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영시 금호마리나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구조‧생활안전분야 워크숍은 지난 12월 1일부터 2일까지 통영 스탠포드호텔에서 개최됐으며, 18개 소방서 구조대장, 구조‧생활안전대원 및 담당자 등 78명이 참석했다.

구조‧생활안전분야 대원 및 담당자는 실제 현장 활동사례를 바탕으로 재난현장 구조기법 등 정보를 공유하고 2023년도 구조‧생활안전 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토의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이태원 사고’와 관련하여 재난현장 대비 긴급구조통제단의 신속 가동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이어서 5일부터 6일까지 의용소방대 워크숍이 개최됐다. 18개 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공무원이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경상남도 최만림 행정부지사, 경상남도의회 강성중 의원, 천영기 통영시장, 김미옥 통영시의장을 비롯한 8명의 내빈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의용소방대원의 교육 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경연대회가 진행되어 18개 소방서 36개 팀이 생활안전강사와 심폐소생술강사 2개 분야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생활안전강사 분야 최우수상은 함양소방서 이경희, 신소희 대원, 우수상은 산청소방서 이민규, 강대현 대원, 장려상은 양산소방서 오화정, 성점옥 대원이 차지했다. 심폐소생술강사 분야는 최우수상에 밀양소방서 이혜진 대원, 우수상에 함안소방서 박춘열 대원, 장려상은 거창소방서 서영은 대원이 차지했으며 수상한 대원 전원에게 도지사상이 주어졌다.

아울러, 18개 소방서 의용소방대는 2023년도 정책 추진 방향 설정을 위한 2022년도 지역별 우수활동과 성과보고와 소방본부장 강화 시간을 가졌다.

김종근 소방본부장은 “경남소방은 현장역량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며“올 겨울도 신속한 현장대응과 도민의 안전사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 의용소방대는 18개 소방서에 456개대 9,500여 명의 남․여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내 곳곳에서 소방공무원들과 화재․구조․구급 등의 현장 활동 수행은 물론 각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만 60세 이하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을 희망할 시 가까운 소방서에 문의하면 된다.
광고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메타. All rights reserved.